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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인터넷 신청 안내

정책정보

by BLUETEN901 2020. 9. 25.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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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재난 긴급생활비서울복지포털(http://wiss.seou.go.kr)을 통하여 330()부터 인터넷으로 신청 받습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한 방식의 인터넷 5부제를 시행하며,신청자의 출생년도 끝자리 수에 따라 해당 요일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간내 신청한 유자격자는 모두 지원되므로 접속지연 시 여유시간에 재신청

인터넷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신청주소 : 서울시 복지포털(http://wiss.seoul.go.kr)

- 신청대상 : 2020. 3. 18. 0시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신청)

 

제외대상 :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 제외(세부내용 신청서 참고)

- 신청기간 : ’20. 3. 30.() ~ ’20. 5. 15.() 18:00까지,47

- 신청서류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필수)

* 개인정보동의서는 세대주가 작성,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체(자필서명)

* 인터넷신청시 신청서를 직접등록함에따라 별도 신청서는 필요하지 않음

- 신청문의 : 02-120(다산콜센터), 관할 동주민센터(주민등록상 주소지)

* 5부제 방법 (출생년도 끝자리별 구분 / ) 출생년도 1961년생 월요일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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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2·7

3·8

4·9

5·0

모든시민

 

선정기준 및 지원내용

- 선정기준 : 중위소득 100% 이하(일반 및 금융재산 기준 미적용)

1차적으로 행복e음시스템 소득조회(공적자료), 추가확인 필요 시 소득증명서류 등 제출

- 지원내용 : 가구별 30~50만원 1회 지원

구 분

1~2인 가구

3~4인 가구

5인 이상 가구

지원금액

30만원

40만원

50만원

- 지원시기 : 신청 후 지급결정 3~4, 지원까지 약 1주일 소요

- 지원방법 :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 선불카드 중 대상자가 선택

* 서울사랑상품권 선택 시 10% 추가지급 혜택 부여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 : 발행한 자치구 내(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가능

선불카드 :서울시 내(식당, 마트, 편의점 등) 사용가능

(사용기한 6월말까지, 사용기간 경과시 자동회수됨)

 

인터넷 신청전 사전준비

인터넷 신청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동의서파일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스캔 또는 사진찍은 이미지파일)

* 세대주 포함한 가구원 전체 자필서명 필수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파일 만들기

1.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다운로드 후 출력하기

2. 출력한 동의서는 세대주가 작성하고, 세대주를 포함한 가구원 전체 자필서명 받음

3. 스캔 또는 사진으로 찍어서 이미지파일을 만듬

(* 파일종류는 JPG,GIF,BMP,PNG10MB까지 가능)

 

인터넷 신청순서

1. 인터넷 신청사이트 복지포털(http://wiss.seoul.go.kr)에 접속

2.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 화면에서

1) 사전에 개인정보 동의서를 작성하지 않은 경우 개인정보동의서 준비

2) 신청인 [기본정보]입력 (신청인 이름, 이메일, 핸드폰번호, 비밀번호)

2) [신청서작성] 버튼 클릭

신청인 실명인증(신청인 이름, 주민등록번호로 실명인증함)

신청인이 세대주가 아닌 경우 세대주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등)입력

가족사항, 타제도 지원여부, 상품권유형 선택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서이미지파일 업로드(필수)

3) 동의서 업로드후[저장하기][신청하기]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됨

4) [신청내역확인]에서 신청내역 및 관할 동주민센터 확인가능

접수번호, 관할 동주민센터(연락처), 접수일시, 신청내용 등

3 ‘신청이 완료’되면 관할 동주민센터(*주민등록상 주소지)에서 확인함

4. 신청 후 지급결정은 3~4, 지원까지 약 1주일 소요

(* 지원여부는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심사결과 등 문자로 통보예정)

 

☞ 신청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02-120 다산콜센터나 관할 동주민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찿아가는 접수 ( 3. 30. ~ 5. 15. )

- 인터넷 이용이 어렵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장애인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접수를 병행합니다.

120다산콜센터나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전화 요청을 하시면 우리동네주무관, 통장 등 지원인력이 직접 신청서를 가지고 방문접수

☞ 동주민센터 방문접수 (4. 16. ~ 5. 15.) * 현장접수도 5부제 시행

- 인터넷 접수를 미처 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서는 416()부터 관할 동주민센터를 통해 현장접수를 받습니다.

필요서류 : 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 동의서(세대주포함 가구원전체 자필서명 필수)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사진부착된 신분증 지참후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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