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3 서울 청년수당 2차 모집기간, 신청방법, 신청자

정책정보

by BLUETEN901 2023. 6. 12. 15:33

본문

 

서울시에서 6월5일 청년수당 2차 모집에 관해 발표했습니다. 청년수당 지원자격과 신청밥법에 대해 알아보자고요

매달 50만원씩 최대 6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서울에 거주하는 미취업청년과 단기근로청년에게 최대 30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급하고 경제상담 취업역량강화 마음상담 등 청년에게
필요한 프로그램가지 연계해주는 서울시 지원사업 중 하나 입니다.

신청기간
신청일은 6월12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6월14일 수요일 오후 4시까지로 비교적 짧은 신청기간이라 미리 준비해두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신청자격
지원자격은 만 19세부터 34세의 서울거주자(주민등록기준)면서 최종학력 졸업(중퇴, 제적, 수료, 학점이수완료한 졸업예정자) 이후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에게 주어진다고 합니다. 
즉 재학생이나 휴학생의 경우는 지원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방통대, 사이버대, 학점은행제는 재학생이라도 이전 고교, 대학, 대학원을 졸업했다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취업자 중에서도 아르바이트 등 주간 
30시간 이하 근로자 또는 3개월 이하 계약근로자는 예외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울 청년수당을 신청할 수 있는 소득요건은 5월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실업급여 수급자 그리고 서울 청년월세지원, 서울희망두배 청년통장, 국토부 청년월세 특별지원, 고용부 청년내일채움공제, 고용부 국민취업지원제도 1형 2형 등 유사사업에 참여했다면 신청 하 실수가 없습니다. 


신청방법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구비서류는 최종학력 증명서 1부와 근로계약서(필요시) 1부로 현재 직업이 없다면 학력증명서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시 매달 활동 계획서도 함께 작성해야 합니다.

선정자 발표
발표일은 7월5일 오후 6시부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선정이 되었다면 사전교육 안내 책자를 숙지하고 전용계좌를 개설(7.13~7.20) 한 후 7월 28일 첫 회차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