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설동 맛집(직장인 점심 맛집), 소문난아재비 왕갈비 쌈밥정식(영양돌솥밥) 후기

맛집

by BLUETEN901 2020. 9. 25. 15:45

본문

안녕하세요! BLUETEN901 입니다.

얼마 전 동대문구 신설동에 있는 동대문도서관과 풍물시장에 다녀왔는데요. 점심으로 쌈밥이 너무 땡겨서 근처의 맛집을 검색하니 신설동 소문난아재비 왕갈비집의 쌈밥이 맛있다고 해서 방문하고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소문난아재비 왕갈비 식당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아주 인테리어가 고급지고 멋진 곳은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약간은 노포 느낌도 있고 옛스런 느낌도 있어서 고기 먹고 밥 먹기에는 나름의 운치가 있을만한 곳이더라고요.

 

 

첨엔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할 것 같아서 신발을 벗으려고 하니 사장님께서 그냥 신발 신고 올라오라고 하시더라고요. 신발신고 들어가는 곳이니 알고 가세요.ㅎ 

 

 

메뉴인데요. 

식당 이름이 소문난아재비 왕갈비 이듯이 고깃집.. 즉 고기가 주메뉴예요. 생갈비, 갈빗살, 돼지갈비, 생삼겹살을 드실 수 있구요. 저는 쌈밥정식이 먹고 싶어서 간 거라 쌈밥정식 2인 주문했습니다.

 

쌈밥정식은 9,000원,

왕갈비탕은 12,000원

냉면은 5,000원 

 

먼저 밑반찬이 세팅되었어요. 꼬막을 정말 좋아하는데 밑반찬으로 나와서 정말 좋았고 오이무침은 정말 아삭하고 고소했고 고추무침도 맵지 않고 맛있었다. 특히 마늘장아찌는 정말 JMT였어요. 마늘 크기는 작았지만 장아찌 맛은 정말 최고여서 리필 두 번 했어요.  쌈밥정식이니 맛있는 쌈장이 필요하겠죠? 우렁된장이 나왔는데요 우렁과 된장의 조화가 정말 맛있어서 쌈밥의 퀄리티를 올리는데 한 몫하는 거 같아요.

 

모둠쌈이 나왔는데 아주 이쁘게 쌓아 올려 데코레이션 된 다양한 쌈들, 정말 건강해 보이지 않나요? 

 

 

모둠쌈의 모습을 줌인해봤어요. 깻잎, 상추, 고추 정도만 알고 나머지는 보긴 했지만 이름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벽에 보니 제공되는 쌈의 종류와 이름 등 설명이 있더라고요. 물론 이 쌈들이 모두 제공된 것 같지는 않지만 설명자료가 벽에 제공되어 좋았답니다.

#적근대, #트레비소 통치콘, #백로즈 #적로즈, #향나물, #겨자잎, #비트잎, #쌈케일, #적로메인, #적겨자, #토스카노(뉴그린), #샐러리, #로메인, #용설채, #쌈신선초, #레드치커리, #다채 비타민, #엔다이브(#치커리), #쌈추, #샐러드 바울레드(사라다), #잎당귀.

 

모둠쌈, 밑반찬, 우렁된장, 영양돌솥밥, 제육볶음, 된장찌개까지 모두 나왔네요.

 

제육볶음과 된장찌개, 마늘장아찌, 꼬막까지 정말 맛있었던 메뉴들 한꺼번에 다시 찰칵해봤어요.

 

제육볶음 확대한 사진입니다.

 

우렁된장인데요. 우렁도 신선했고 된장도 잘 양념이 되어 정말 JMT였어요.

 

그리고 영양돌솥밥이 나오잖아요. 돌솥밥은 밥을 덜어내고 물을 부어 누룽지를 먹을 수 있는 게 좋은 점이죠. 밥을 다 먹고 누룽지와 숭늉은 정말 캬~ 최고의 조합이며 마무리였어요.

신설동 소문난아재비 왕갈비집은 식당은 그렇게 고급스럽지 않지만 맛은 좋았던 거 같아요. 저는 5점 만점에 4점 주고 싶어요. 근처에 청정원 본사 등 직장인들이 많은 곳이라 점심에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일 것 같기도 합니다.

신설동 근처를 지난다면 한번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렉토 커피 (SELECTO COFFEE) 돌곶이역 스타점 방문후기  (0) 2020.09.2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