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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11월 5일 종료되고 정부24로 서비스 일원화

알아두면 좋은 정보

by BLUETEN901 2020. 11. 3. 0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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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약관동의로 '정부24' 이용이 가능하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정부민원포털「민원24」 (www.minwon.go.kr) 서비스를 2020년 11월 5일(목) 종료하고「정부24」(www.gov.kr)로 서비스를 일원화한다고 밝혔고 현재「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한 지방세납세증명 등 39종의 서비스는 「정부24」에서도 신청․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민원24' 회원은 로그인 후「정부24」회원약관만 동의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도「정부24」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민원24에서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 ② (팝업) 정부24 회원약관 동의 → ③ 정부24 회원가입 완료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등 기존민원2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는 모두정부24로 전환되었는데, 국민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그동안민원24를 병행하여 운영해 왔었다.

 

'정부24'는 민원서류 발급 및 다양한 행정서비스와 정책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정부 서비스 대표 포털로 지난 20177월 개통하여 현재 1,560만 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가 OECD 디지털정부 종합평가에서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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