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인ADHD / 증상 원인 진단 치료 자연요법 식이요법 좋은영양제 좋은운동

건강정보

by BLUETEN901 2020. 9. 25. 15:27

본문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또는 ADD)는 이전에 과잉행동 소년이 시간과 성숙에 따라 발생하는 유년기 상태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러나 의료계는 이제 ADHD가 종종 성인기를 지나 지속되는 평생 상태이며 소녀와 여성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ADHD 연구와 이해가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성인들이 30, 40, 50, 그리고 심지어 더 나이가 들어서 ADHD 증상을 처음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성인 ADHD : 증상

ADHD의 증상은 어린 시절에 시작되며 사람이 자라고 나이가 들면서 다르게 표현하는 것이 발견됩니다. 예를 들어, 과잉 활동적인 어린이는 자리에 앉아있지 못하고 점프를 하거나 교실을 뛰어 다니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성인은 내부적으로 불안하거나 불만족스럽거나 긴장을 제때 풀지 못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성인의 ADHD는 직장과 가정에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ADHD 증상은 세부 사항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큰 업무를 조직하고 완료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이름과 날짜를 잊어 버리거나, 생각없이 예기를 한다던 지 무례하게 이야기하고, 큰 감정이나 자극적인 장소에 압도되는 느낌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일을 하고, 집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건강하게 먹고, 부모를 모시는 등 성인의 일상 업무 등에서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 것으로부터 수치심이나 자괴심은 실불안이나 기분 장애로 잘못 진단됩니다. ADHD는 특히 여성에서 완전히 제외되는 상황에 있습니다.

 

부주의

-집중력 부족 또는 과다집중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부족

-조직화 또는 체계화 부족

-계획세우기 또는 우선순위 정하기에서 어려움

-건망증

-시간 관리 능력 부족

-작업, 업무 완료능력 부족

-충동감

-과한 감정상태와 과한 거부감

-좌절감을 견디는 능력부족

-사회적 실패와 관계 문제

-행정 기능 장애

이러한 성인 ADHD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의 스펙트럼에서 다양 할 수 있으며 각 개인마다 약간 다르게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집중력이 부족해서 ADHD를 가진 성인이 직장에서 마감일을 놓치거나 운전 중에 정지 신호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충동성은 시장 등에서 과잉 지출로 이어 지거나 큰 규모 업무 회의에서 놀랍게도 끼어들 수 있습니다.

진단을 받지 않고 치료하지 않으면 이러한 성인 ADHD 증상으로 인해 일상적인 생활이 더욱 어려워지고 물질 남용 또는 기대 수명 감소와 같은 심각한 문제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성인 ADHD가 있다고 생각되면 성인용 무료 익명 ADHD 증상 검사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성인 ADHD : 원인

ADHD의 원인은 정확히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주요 요인이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 ADHD 가진 아동의 부모는 ADHD를 가지고 있을 확율이 4배 높습니다. 쌍둥이는 ADHD를 동시에 나타내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를 담당하는 특정 유전자를 정확히 지적하지 않았습니다.

-환경적 요인 : 연구에 따르면 극심한 스트레스, 외상 또는 lead 4 bisphenol-A5와 같은 특정 독소에 노출되면 ADHD 증상의 위험이나 심각성이 증가합니다.

-발달 장애 : 임신 중 알콜섭취나 조산, 뇌손상으로 발달 중에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건은 개인에서 ADHD의 가능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성인 ADHD : 진단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에 대한 단일 검사는 없습니다.

의사는 정신 장애 진단 및 통계 매뉴얼 9 (DSM-V)의 증상 기준을 사용하여 ADHD를 진단합니다.

DSM-V는 부주의한 ADHD를 나타내는 9가지 증상과 과잉 활동성 ADHD를 나타내는 9가지 증상을 나타냅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6개월 이상 동안 두 가지 이상의 환경에서 9가지 증상 중 5가지 증상만 보이는 경우 ADHD 하위 유형 또는 복합 유형 ADHD로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성인 ADHD 증상 평가에는 종종 성인 ADHD 경험이 있는 임상의와 함께 다음이 포함됩니다.

-다른 관련 조건, 상태들을 배제하기위한 건강 진단 

-가족 중 증상 이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위한 임상 인터뷰

-타인 및 사랑하는 사람이 증상, 강점 및 약점을 평가하기 위해 완료 한 ADHD 등급 척도

-전체 평가는 ADHD 전문가를 여러 번 방문하고 나서 완료될 수 있습니다.

 

 

성인 ADHD의 증상은 다른 많은 관련 또는 동반 질환과 겹치거나 헛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능숙한 ADHD 임상의는 ADHD와 관련된 이러한 증상들을 잘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일반 불안 장애

-자폐 스펙트럼 장애 (ASD)

-기분 장애

-학습 장애 (LD)

-강박 장애 (OCD)

-감각 처리 장애 (SPD)

 

성인 ADHD : 치료

성인 ADHD를위한 최선의 치료법은 치료법과 약물 치료법의 조합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ADHD 치료 계획에는 아래 설명 된 옵션 중 하나 이상이 포함됩니다. 성인은 약물과 복용량을 조정하고 증상을 완화하기위한 올바른 ADHD 치료 조합을 찾기 위해 의사와 긴밀히 협력해야합니다.

성인 ADHD 약물

ADHD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약물이 있습니다.

1. 자극제

2. 비 자극제

-성인 ADHD에 대한 자극제

각성제는 메틸페니데이트 (Ritalin, Concerta, Daytrana )와 암페타민 (Adderall, Vyvanse, Evekeo )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분류됩니다. 모든 각성제 약물은 이 두 가지 유형의 약물의 다른 형태입니다.

-성인 ADHD에 대한 비 자극제

ADHD를 치료하기 위해 여러 유형의 비 자극제가 사용됩니다.

Strattera 또는 Intuniv와 같은 FDA 승인 비 자극제는 ADHD를 치료하도록 특별히 고안되었습니다.

다른 비-자극제 약물은 ADHD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비 표지로 사용됩니다. 여기에는 ADHD를 위한 클로니딘, ADHD를위한 Wellbutrin, 혈압 약 또는 각성 촉진 약물이 포함됩니다. 의사는 다른 ADHD 치료법이 효과가 없을 때 그들의 신체에서 일부 ADHD 약물과 유사한 작용 기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약물을 사용합니다.

 

ADHD 요법

대부분의 성인은 ADHD 약물 치료로 증상이 감소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주의력 결핍 장애로 인해 일상적 업무, 일상적인 책임으로 인한 스트레스 또는 낮은 자존감으로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DHD 약물은 뇌를 신경학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심리치료 또는 전문적인 지도는 ADHD를 가진 성인에게 조직화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등의 조절을 통해 특정 문제를 해결합니다. ADHD에 대한 일반적인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지 행동 요법 (CBT)

-변증 행동 치료 (DBT)

-ADHD 코칭

-뇌 훈련 또는 신경 피드백 : 예비 연구에 따르면 신경 피드백은 ADHD를 위한 유망한 치료법이지만, 독립 치료보다는 약물 및 / 또는 행동 치료를 보완하는 것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이 치료법은 ADHD에 대한 교육과 함께 성인이 ADD 증상으로 인해 삶의 어려움을 겪는 곳에 대해 인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부정적인 습관이나 행동을 바꾸는 단계별 계획을 세우십시오.

 

#ADHD #주의력겹핍과잉행동장애#ADHD증상#ADHD진단#ADHD치료#ADHD식이요법#ADHD운동#ADHD좋은약#ADHD좋은운동#ADHD약#ADHD원인#ADHD부주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